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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교과수업 4주차

2022.11.18 | 조회수 450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2.09.12.(월)~09.16.(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4일간의 명절 연휴를 보내고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의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어떤 연휴를 보내고,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었는지

서로 물어보며 반가움의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ฅ♡

쉬면서 에너지 충전을 가득했길 바라며

활기찬 스쿨의 4주 차도 함께 보시죠~~!!~!

[1일차] 추석 연휴


[2일차] 인문학 / 스스로 클래스


인문학 시간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과 편견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본인에게는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누군가에게는 다른 시각으로 보일 수도 있죠.

또한, 보편적인 원칙이라고 여겼던 것도 어쩌면 수많은 나무가 우거진 숲속에서

단지 한 그루의 나무를 보는 것과 같을 수도 있죠.

이러한 시각을 우리는 고정관념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미디어에서는 어떻게 발현되는지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세 번째 스스로 클래스는 성민이의 롤 챔피언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 속 챔피언에 대해 설명해 주고,

함께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잘 모르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서로 알려주고

직접 게임을 실행해 봄으로써 작동법을 익혀나갔습니다.

스스로 클래스라는 명목으로 게임을 즐기는 학생들 😏

(너희들이 행복했다면 됐다..!!)

같이 소통하고 게임 전략도 세우면서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3일차] 거꾸로코딩 / 자치회의





거꾸로 코딩 수업으로는 조건문을 학습했습니다.

물론 이론으로 공부하는 것도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습 방식이지만

응용하고 실전문제를 풀어본다면 좀 더 심화된 과정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점수 측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 최솟값 및 최댓값과 관련한 연습문제를 풀어봤습니다.

학생들이 끝까지 해내는 모습이 돋보였던 수업이었습니다 :>





추석 연휴로 못했던 자치 회의를 했습니다.

커스텀 주간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 '해보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장소'를 가고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찾아보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원하는 테마가 다르기에 조율하고 있는 과정에 있으며,

결과적으로 모두의 기억에 남을 커스텀 주간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4일차] 미디어 제작 / 푸른나무미디어동아리





미디어 제작 시간에는 3주 차에 시작한 대부도 외부 활동 스케치 및 비하인드 영상

편집 작업을 이어 나갔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자막 및 스티커 활용 방법을 익혀

영상 중간마다 예능 자막도 넣어보고 대사도 넣어봤습니다.

또한, 앱에 있는 PIP 및 크로마키 기능을 익혔고, 개인마다 자신만의 영상을 완성하였습니다.

실제로 예능처럼 자막을 활용하는 데 소질이 있는 친구도 있었고,

배경음악을 각 장면에 적절하게 사용하는 소질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쿨이 적극적으로 지지하겠습니다!!








푸른나무미디어동아리 시간에는 2022 KYMF 미디어대전 특별 주제와 관련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각자 주제와 관련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기획했습니다.

스쿨에서 매일매일 볼 수 있는 남산타워를 사진에 담아보기도 하고,

같은 사물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며

사진기를 다루는 법과 촬영기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ㅇ<


[5일차] 디오라마 / 연계수업





디오라마는 늘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작품 제작 수업입니다.

이번에 새로 오신 선생님은 미니어처 제작을 중점으로 하시는 분으로,

선생님께서 만드신 소중한 작품을 관찰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아주 작은 모형임에도 실제처럼 빛도 들어오고

세밀하게 설계되어 있는 건축물이 신기하고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오라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다루고 디오라마를 구상해 보았습니다.

외부에서 바라보는 스쿨 건축물을 보면서 어떤 디오라마를 만들고 싶은지 구상하고

설계도를 그려 6개의 디오라마를 어떻게 하나로 모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시간부터 흥미를 가지고 좋아한 수업인 만큼

앞으로 나올 학생들의 작품이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ෆ*₊









4주 차 연계수업으로는 광운대학교 소원 봉사단이 진행하는 <Play! SW>가 진행되었습니다.

앱 인벤터 (단위 계산기 앱) 내에서 디자이너와 블록 창안의 여러 가지 속성을 설정하여

다양한 단위를 변환해 주는 앱을 만들었습니다.

이 앱을 만들기 위해 연산 블록으로 단위를 변환해 주는 기능을 구현하는 법을 배우고,

목록 선택 시 버튼을 활용하는 법 또한 익혔습니다.





새로운 수업도 듣고,

제작 기획 회의, 활동 계획 회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순식간에 지나간 4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순간순간도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기억에 남길 바라며,

다음 주에 더 활기찬 스쿨로 돌아오겠습니다 (∗❛⌄❛∗)ᕗ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btmdschool@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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