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13주차

2021.11.30 | 조회수 462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11.22.(월)~11.26.(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학생들은 스쿨 활동에 능숙해짐으로 멋진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업이 하나둘씩 마무리되어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어야 했던 이별의 시간이었지만 또 성장의 시간이 된 한주의 활동을 살펴보겠습니다.

[1일차] 자치회의 / 게임개발

자치회의 시간은 스쿨에서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주 한 번씩 영화를 보고 공통된 소통을 통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합니다.
게임개발 시간은 각자의 런게임을 마무리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게임을 완성하면서 스마트폰에 학생들이 만든 게임을 받아서 설치하고 플레이했습니다. 누가 더 많이 가는지 스코어로 경쟁도 해보고 게임을 하면서 밸런스 조정할 것은 고쳐서 더욱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개발함으로 수업을 마쳤습니다.

[2일차] e스포츠
e스포츠 시간은 리그오브레전드 초급반 심화과정으로 AI봇이 아닌 사람들과 대전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워크를 배우고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면서 다른 팀들과의 대전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합니다. 조금은 긴장되고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삶의 경험으로 배우며 팀원과의 협력과 격려로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간을 마지막으로 e스포츠는 마무리 되었지만 경험과 배움은 남았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미디어제작 시간은 아름다움을 주제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기획한 대로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이야기를 영상에 담아 표현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미디어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갑니다. 학생들의 영상은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성장 과정 영상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려 합니다.

[4일차] 디오라마
디오라마 시간은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언덕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언덕에 채색하고 나무와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배치하여 구도를 잡아 놓고 그 위로 눈 스프레이를 뿌려서 멋진 장관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번 수업을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3~4개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5일차] 심화활동 / 디자인

심화활동 시간은 개별 프로잭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결과발표회를 준비하면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이번 시간은 처음 다짐했던 목표를 향한 도전의 연속입니다. 디스코드 AI봇, 밈 제작, 프로그래밍 등 개별적인 공부를 통하여 자기개발을 이뤄갑니다.
디자인 시간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2D 도트 캐릭터로 공격하는 모션과 피격하는 모션을 제작했습니다. 한 장의 그림은 움직이지 못하지만 여러 장의 그림을 이어주면 마치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번 디자인 시간은 아쉽지만 마지막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수업까지 충실하게 잘 마친 학생들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작과 끝을 완수하므로 얻어낸 경험은 작더라도 큰 가치가 되는데요! 해냈다는 성취감을 얻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며 어려운 상황을 만날 때마다 견디고 한계를 돌파할 힘이 됩니다.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