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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10주차

2021.11.09 | 조회수 486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11.01.(월)~10.05.(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시작부터 지금까지 바쁘게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학생들도 조금씩 성장한 모습을 조금씩 보여주었는데요. 쏜살같이 지나왔지만 과녁을 향해 자신의 꿈을 위해 나아가는 이번 한주는 어떻게 보냈을까요? 함께 알아보아요~!

[1일차] 자치회의 / 게임개발

자치회의 시간은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홍보영상을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는데요. 학교 밖 친구들이 영상을 보고 스쿨에서 함께 했으면 하는 염원을 꾹꾹 눌러 담아 제작했습니다.
게임개발 시간은 디노의 점프에 필요한 방해물을 무작위로 생성했습니다. UI 캔버스에 대한 이론 설명과 사용법을 안내했는데요. 캔버스 위에 방해물을 생성시켜 디노의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과정을 구현했습니다.

[2일차] 인문학 / e스포츠

인문학 시간은 공간을 묘사하는 여러 가지 방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공간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을까? 공간과 묘사라는 키워드로 자신만의 방식을 개발해 봅니다. 세계 다양한 공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맵크런치를 통해 공간을 표현하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e스포츠 시간은 e스포츠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리그오브레전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롤의 기본적이 역할 및 AOS장르를 이해해보았는데요. 처음 하는 것 치고 꽤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보드게임 제작

미디어제작 시간은 프리프로덕션, 영상 기획 단계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학생들마다 선호하는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보며 각자 기획 하고 싶은 개인 영상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드게임 제작 시간은 최종 점검 및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부 규칙과 내용, 디자인까지 학생들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조율하고 결정했습니다. 완성되어 직접 플레이할 생각을 하니 기대됩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계산기 어플을 만들어보고 무작위 숫자로 로또 번호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숫자로 결과값을 만드는 일은 프로그래밍의 시작입니다. 계산기는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큰도움이 되고 이를 응용한 로또 번호 생성기를 제작했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에폭시를 활용한 연못 만들기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연못을 만들기 위한 소스를 준비했다면 이제는 조합하고 배치하여 에폭시로 마무리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물고기만 있는 어항 같은 연못도 있고 수영장 같은 연못 등 다양한 작품이 눈에 띕니다.

[5일차] 디자인 / 건강검진

디자인 시간은 캐릭터 원화 드로잉으로 게임 내 대화상자에 사용할 캐릭터 얼굴 원화를 제작했습니다. 원화로 디자인된 캐릭터는 게임개발 시간에 적용하여 게임 진행에 필요한 요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서울성심병원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갔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에 이상은 없는지 아픈 곳은 없는지 검사하고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지도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 바라는 소망을 갖고 또는 꿈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고 시도하는 모습을 보이며 삶에 필요한 배움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작은 경험의 조각들을 모아 큰 그림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이 되겠습니다. (@^0^@)/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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