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튜토리얼 주간

2021.08.25 | 조회수 39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8.17.(화)~08.20.(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튜토리얼 주간

21년 2학기가 시작되면서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학생들 덕에 활기를 되찾은 것 같습니다. 스쿨에 기쁜 소식이 있는데요! 신입생 3명이 함께 하게 되면서 6명의 학생들로 우당탕탕 즐거운 스쿨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 소식을 놓칠 수 없겠죠? 처음 만나는 너와 나를 알아가기 위한 튜토리얼 주간! 함께 만나보시죠!

[1일차] 스쿨소개 / 교장선생님 만남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정규교육과정에 대한 내용과 스스로넷 센터 기관시설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전에 대한 내용도 꼭꼭 숙지 할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수칙과 화재안전 등 교육을 했습니다.
교장선생님께 궁금한 것과 바라는 점들을 다 같이 회의하는 시간을 갖고 정리된 질문과 내용을 교장선생님께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 관점에서 필요한 환경과 더 즐거운 스쿨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다고 합니다.

[2일차] 길잡이선생님이 궁금해 / 교육팀 선생님과 스넷투어

스쿨친구들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길잡이선생님들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MBTI나 혈액형, 생일 등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육팀 선생님들과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학생들의 관계형성 레크레이션을 진행 했어요. 쉴틈 없이 즐거운 게임도하고 보물을 찾는 시간을 가지면서 스스로넷의 여러 선생님을 만나 미션도 수행하며 학생들은 팀을 통해 협동심을 보여주었습니다.

[3일차] 스튜디오 촬영 체험 / e스포츠 체험

학생들 모두 검은색 옷을 맞춰입고 느와르 컨셉으로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와 밝은 분위기의 느낌으로 이질감 없이 소화하는 모습에 모델의 재능 또한 갖춘 학생들이었습니다.
e스포츠에는 게임을 하는 즐거움도 있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팀 협동 능력과 재치를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그룹을 통해 작은 사회생활의 규칙들을 배워갑니다.

[4일차] 릴레이 자기소개 기획 및 촬영 / 영상편집

자기소개영상 촬영을 위해 나를 돌아보며 취미와 특기를 각자 생각해보고 어떻게 촬영할지 의견을 나누어보았습니다. 함께 정한 포즈에 동참하는 과정을 거쳐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촬영본을 편집하는 시간을 갖으며 자신만의 편집 스타일을 보여주었는데요! 같은 소개영상이지만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라 편집 경험이 풍부해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튜토리얼 주간엔 관계형성을 통해 학생 모두가 즐거운 분위기를 이끌어주면서 신입생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정규교과가 시작되면서 다양하고 신나는 수업들이 기다려지는데요! 즐겁게 미디어 역량을 키우며 미래사회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