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정규학기 주간 12주차

2021.06.17 | 조회수 471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6.07.(월)~06.11.(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정규학기

학생들은 자신이 제작한 결과물로 푸른 열매를 맺고 있어요! 자신이 세운 목표를 이루어 가면서 쌓아온 노력이 드러나는 이번 한 주는 어떻게 보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일차] 게임개발 / 자치회의

게임개발시간은 캐릭터가 이동시에 카메라가 따라가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하지만 카메라의 영역이 게임 영역을 벗어나 불필요한 부분 까지 보여주는데요. 카메라가 게임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설정해 주었습니다!
자치회의시간은 자신만의 게임을 기획하기 위해 어떠한 컨셉으로 만들 것인지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이전부터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모방하여 만들고 싶은 친구도 있고, 다른 친구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로 개발하겠다고 합니다.

[2일차] 인문학 / 연계수업

인문학시간은 학생들에게 함께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이 선택한 영화는 전우치로 다양한 미디어를 많이 접하고 경험을 쌓아갑니다.
연계수업은 컬러테라피스트 직업 체험 두 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색깔의 조합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알 수 있어서 체크해 보았는데요. 같은 색일지라도 색을 보고 표현하는 말에 따라 긍정이 되기도 하고 부정이 되는 체험으로 색에 대한 이해를 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스스로 클래스

미디어 제작은 시간은 풍경사진 구도 이해하는 시간과 스마트폰 장노출 사진 기법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노출로만 가능한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했는데요. 주변을 어둡게 만들고 스마트폰 전등을 켜서 움직임으로 빛의 선을 긋는 사진을 촬영 했습니다.
스스로클레스 시간은 연계수업에서 제공한 배 시계 만들기를 했어요. 색칠 감각을 살려서 멋진 배를 만들고 시계를 조립해서 나만의 배 시계를 만들었답니다!

[4일차] 심화활동 / 디오라마

심화활동은 오랜만에 다 같이 보드게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리전과 추리를 해야 하는 뱅은 아무도 믿을 수 없지만 타겟을 처리할 때의 재미는 잊을 수 없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통해 모두가 적이기도 아군이기도 하는 심리전으로 관계를 조절하는 능력을 키운 것 같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외벽을 활용해 도로와 인도를 추가로 작업하여 작은 골목길을 만들었는데요. 레이아웃 디자인을 스스로 정해 도로에는 슈퍼화인이라는 재료를 바르고 우드락으로 인도와 하수도 뚜껑 모양을 제작하였습니다.

[5일차] 길잡이선생님과의만남 / 디자인

길잡이선생님과의 만남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억하기위해 '고지전'영화를 함께 감상했습니다. 커스텀 주간에 다녀온 전쟁기념관에서 고지 쟁탈전을 보았기 때문에 영화가 더욱 숭고해지는 마음마저 느껴집니다.
디자인 시간은 조합이 가능한 타일세트를 제작했습니다. 게임개발에 필요한 탑뷰의 타일 제작을 했는데요. 초원을 표현한 타일과 꽃을 표현해 보았어요. 맵을 미리 배치해보고 게임개발에서 타일맵 세팅 할 준비를 합니다. 하나씩 나의 디자인으로 스킨을 교체하다 보면 즐거운 개발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푸른 하늘 맑은 날씨처럼 밝은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더욱 힘이 나는데요!! 생각한대로 하고 싶었던 결과가 잘 이루어져 많은 성취를 얻은 아이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작은 일에 열심을 다하여 큰일을 이룰 수 있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