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정규학기 주간 7주차

2021.05.04 | 조회수 110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4.26.(월)~04.30.(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정규학기

벌써 4월의 마지막 주를 맞이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지내온 시간에 비해 오래된 친구처럼 편안하고 서먹함 없이 빠른 적응을 한 것 같습니다. 신나는 스쿨의 이번 한 주는 어떤 활동들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일차] 게임개발 / 자치회의

월드 타일맵 최적화작업을 하여 물 모양 타일을 통합하고 메인 캐릭터에게 체력을 적용하였고 딸기 이미지와 상호작용하여 체력회복 수집 아이템을 제작했습니다. 고의적으로 체력을 잃은 상태로 만들고 체력이 회복되는지 테스트를 통해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지난 다짐식에 대한 좋았던 점 기억에 남는 것을 나누고 5월 말에 있을 커스텀 주간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 회의를 했습니다. 재미있는 의견들이 나왔는데요. 스쿨 근처인 이태원부터 제주도까지 국내 여행 의견이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커스텀주간? 한 주간 정규 수업 대신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2일차] 인문학 / 심화활동

기억에 남는 광고가 있나요? 우리가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무료로 이용하지만 광고에 노출 되어 광고주에게 우리가 상품인 시대를 살고 있음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짜광고, 과장광고에 피해를 받지 않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는지 나누어보았습니다.
승범이는 스스로클래스 영상강의를 위해 프리미어 준비와 연습을 했습니다. 서준이는 블로라는 편집앱을 통해 사진들을 모아 영상제작을 했고 민지는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홍보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스스로 클래스

미디어제작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구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역사와 브랜드를 이해함으로 오늘 날 카메라의 발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렌즈가 각각 어떤 렌즈인지 맞춰보고 어떻게 다르게 촬영되는지 실습을 했습니다.
승범 선생님의 프리미어 강의에 서준이와 민지가 참여 했는데요. 많이 사용되는 기능부터 자막, 마스크, 키프레임 등 알찬 교육이었습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노동인권교육 두 번째 시간은 성인지감수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역할 고정관념은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차이가 많이 나지 않지만 성인이 되면서 성향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미디어를 통해 무의식중에 접하고 있으니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남자와 여자를 정의하고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디오라마는 지난주에 이어서 채색을 덧칠하여 레이어가 계속 쌓이도록 작업했어요. 다양한 색상의 조합으로 풍부한 색감을 내는 것이 포인트에요! 더욱 완성도 높은 작업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디오라마 장인 같습니다!!


[5일차] 길잡이선생님과의만남 / 디자인

디자인 시간에 만든 캐릭터의 특징을 적어보고 4월 최고의 순간 카드 뉴스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제작한 캐릭터에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로 다시 태어난 것 같습니다. 최고의 순간은 서포터즈 선생님과의 만남이었습니다.
나무상자와 뾰족 가시, 구름 등 환경요소와 원거리형 몬스터를 만들어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직접 디자인함으로 게임개발자의 전문성이 돋보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활동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 4월 최고의 순간
스쿨 학생들의 캐릭터 디자인


아이들이 매일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봅니다. 이전에는 할 수 없던 것을 이젠 해낼 힘이 생겼고 스쿨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나누어 기발한 상상과 창의력을 가꾸어 나갑니다. 바다도 한 방울의 물에서 시작하듯 아이들도 점차 큰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갑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