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 19th-113.금지

2019.09.10 | 조회수 264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사진

내용


주제분류
자유주제
작가
이수아 / 충남여자중학교
카메라기종
캐논 DSLR 400D
촬영날짜
2019-05-25
작품주제
'금지'라는 말을 떠올리면 무언가 억압받는 느낌을 받기도 하고 불쾌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또 나의 기본적인 자유와 권리를 누리지 못한다는 생각도 든다.하지만 우리가 사는 환경에서 잘못된 행동을 금지하지 않는다면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게 된다.반대로 생각하면 타인이 금지된 행동을 하면 내가 피해를 입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 나의 소중한 물건을 훔쳤다면 그 사람이 금지된 행동을 함으로서 내가 상처를 입고 불편을 겪게 되는 것이다.
촬영의도
사회나 가정에서 금지하는 것들을 촬영해 보았다.법적으로 금지된 것도 있고 도덕적으로 하지 말아야해서 금지된 것들도 있다.또 개인적으로 가정에서 건강이나 행복을 위해서 금지하는 행동들도 찾아볼 수있었다.금지된 행동들을 하지 않으면서 누릴 수 있는 우리들의 자유가 함께 사진에 담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촬영후기
사실 주제를 정하는데 어려움이 좀 있었다.주제 선정 때문에 머리가 아파올쯤 에스컬레이터를 타게 되었는데 접근금지라는 표시가 내 눈에 들어왔다.금지는 어떻게 보면 무겁게 느껴지지만 우리를 돕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촬영을 하게 되었다.처음에는 법적으로 금지되어있는 것들을 많이 촬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가정이나 학교에서도 금지를 찾아볼 수있었다.나에게는 쉽지 않은 주제였지만 촬영을 하면서 깊이 생각해보게 된 것 같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