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 19th-065.나의 사춘기

2019.09.10 | 조회수 489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사진

내용


주제분류
특별주제<나에게 시작된 변화, 사춘기>
작가
김소정 / 한강미디어고등학교
카메라기종
Canon 5D mark 4
촬영날짜
2019-08-10
작품주제
나에게 시작된 변화 사춘기
촬영의도
나에게 시작된 변화 사춘기라는 주제를 단순히 청소년, 즉 아이들에게만 말 하는것이 아닌 사춘기 자녀들이 있는 부모님에게도 라는 주제를 단순히 청소년, 즉 자녀들에게만 말 하는 것이 아닌 사춘기 자녀들이 있는 부모님에게도 접목시켜 생각 해 보았다. 사춘기가 오면 부모님에게 대들고, 부모님과 싸우는 일이 태반이다. 이런 사춘기 시절을 단순히 나의 감정에 치우쳐 부모님의 다시 돌아오질 않을 그 시간의 모습을 담지 못하는 이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각심을 심어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나의 사춘기라는 제목도 나의 사춘기가 꼭 반항, 짜증, 다툼 등의 부정적인 경험이 아닌, 부모님의 따뜻함과 안정감처럼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담았다.
촬영후기
부모님을 항상 그냥 함께 지내거나, 뵌 적은 많지만 이렇게 카메라를 들고 찍으려니 조금은 어색한 마음이 없지 않았다. 그냥 찍는 것이 아닌 사춘기라는 주제를 생각하고 찍으니 수월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부모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는다는 것은 아직 나에겐 너무 어려운 일 이었던 거 같다. 이번 일을 계기로 부모님의 사진을 더 많이 찍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