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 19th-083.유학생

2019.09.08 | 조회수 693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스텝

연출 전하민 2003 서울영상고등학교 하이프로픽쳐스
조연출 진우혁 2002 서울영상고등학교 하이프로픽쳐스
촬영 변주영 2002 서울영상고등학교 하이프로픽쳐스
편집 정도윤 2003 서울영상고등학교 하이프로픽쳐스

내용


주제분류
자유주제
대표자
전하민 / 서울영상고등학교, 하이프로픽쳐스
출연진
이희은 배우(주연) 박지예 2003 서울영상고등학교 고감도
작품의도
이 뮤비에 들어간 유학생이라는 곡은 래퍼 OLNL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곡입니다. 이 곡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자신의 학창 시절의 힘들었던 순간을 유학을 떠나는 유학생에 빗대어 나타낸 노래입니다. 작품을 준비하고 구상할 시기가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기간이었습니다. 주변 친구들 모두가 다 힘들어했고, 시험에 대한 걱정도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저 또한 힘들었고, 모두가 힘들고 지친 시점에서 누군가에게 지금 힘든 일이 앞에 있어도 극복해낼 수 있다는 말을 전해주고 싶어서 이 뮤비를 기획하게 된 것 같습니다.
줄거리
지예라는 아이가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과 원하지않는 이별을 하게되고, 이별 후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지예는 이모네집으로 이사를 가 살기로 한다. 그렇게 이사를 가기위해 짐을 하나하나 정리하던 중 부모님이 마지막으로 남긴 편지를 발견하게 되고, 거기에는 지예는 엄마 아빠 없이도 잘 할거야 라는 내용이 적혀있다. 편지를 읽은 지예는 눈물을 흘리지만, 동시에 이렇게 힘들어만 할게 아니라 씩씩하고 당당하게 살아야겠다고 다짐한다. 그런 후 짐을 들고 집을 나가며 마무리 된다.
촬영후기
처음으로 연출이라는 포지션을 맡게 되었는데, 현장에서 뒤틀려지거나 더운 날씨때문에 더워서 팀원들도 지치고 저도 지쳤지만, 힘든 가운데 더 끈끈히 뭉쳐서 끝까지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영상을 만들었고, 무엇보다도 항상 마음속에 가지고 있었던 내가 표현하고 싶었던 내용을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동아리선배와 동기들과 같이 만들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