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 19th-022.전학생

2019.08.16 | 조회수 896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스텝

연출, 촬영, 편집, 음향, 색보정, 무술 / 채호준 / 2002 / 성일고등학교 (성남)

내용


주제분류
자유주제
대표자
채호준 / MW Studio
출연진
박정우 / 리군혁 역 / 2002 / 풍생고등학교
홍기호 / 강현우 역 / 2002 / 성남고등학교
민윤홍 / 대북팀 팀장 역 / 2003 / 성보경영고등학교
작품의도
‘전학생‘은 표면적으로는 남과 북의 숨막히는 도발과 대립으로 구성되어있지만 그 내면에는 대학 입시에 관한 압박감으로 서로 경쟁하듯 스트레스를 받으며 공부하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에게 어른들이 강요하는 대입이 아니라 스스로의 삶을 선택하며 살아갈 권리가 있으며,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도발을 영화속에 담으며, 이를 저지하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한 국정원 요원의 모습을 세월호 사건 당시 민간 잠수사의 모습에 투영시켜 정부와의 대비를 주는 연출을 하였다.
줄거리
북한에서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학업과 입시에 대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고 있고, 이 점을 이용해 청소년들을 선동하여 대한민국의 정치권을 흔들 야욕을 가지고 이를 테스트 하기 위해 최정예 공작원 "리군혁"을 남파한다. 하지만 이 사실을 간파한 국정원은 이에 대응하기 위한 특수요원 "강현우"를 학생으로 위장 잠입시킨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촬영후기
제작년, 기록적인 한파가 발생한 겨울에 촬영된 영상으로, 열약한 환경에서 진행된 야외촬영 때문에 배우, 스탭 모두가 고생하였지만 MW Studio 1기의 졸업작품인만큼 모두 열심히 만들었고, 이렇게 결과물을 보니 너무나도 뿌듯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