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2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교과수업 2주차

2022.03.31 | 조회수 396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2.03.21.(월)~03.25.(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다시 날씨가 쌀쌀해지는 한 주였지만, 새로운 것을 학습하는 학생들의 학구열은 뜨거웠습니다. 
그럼 학생들의 활동사진을 통해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의 열기를 함께 느껴볼까요~? ♬°ృ

[1일차] 자치활동 / 디자인

자치활동 시간에는 4월에 진행될 다짐식을 준비했습니다. 각자 한 해의 세 가지 다짐을 떠올리고, 글로 작성하며 한 번 더 마음속에 새겼습니다. 
다짐을 몸소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올 한 해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디자인 시간에는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라는 TV예능 자막을 따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림자, 획, 색깔 등과 같은 필터효과를 다루며 보다 개성 있고 풍부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예능의 자막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학생들이 미디어 매체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일차] 인문학 / 스스로활동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타인과의 의사소통 방식은 삶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언어의 종류를 찾아보고, '내가 만든 나라에서는 어떠한 언어를 사용하면 좋을까?' 떠올리며 창의적으로 만든 언어를 친구들과 공유했습니다. 
스스로활동으로는 새로 온 길잡이교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년 학생들이 직접 만든 보드게임 ‘바이러스VS백신’을 소개하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게임이라는 즐거운 소재를 활용하여 선생님과의 라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일차] 미디어제작 / 미디어동아리

미디어제작 시간에는 사진 및 영상의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했습니다. 탄탄한 기본지식은 탄탄한 영상과 사진을 만드는 데 큰 거름이 됩니다. 
영상과 사진은 어떠한 요소로 이루어져 있고, 미디어 용어는 어떤 것이 있는지 배우며 아이들의 미디어 제작 능력이 한층 성장했습니다. 
또한, 영화 <그 언덕을 지나는 시간>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공유함으로써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미디어동아리 시간에는 VR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VR은 상상만 해오던 다양한 모습을 실현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언제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학생들의 모습은 미소를 짓게 만들었습니다! 

[4일차] 심화활동 / 거꾸로코딩

심화활동 수업은 각자에게 필요한 미디어 관련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이전에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이론공부를 하며 자기계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꾸로코딩 시간에는 WebGL을 이용한 3D 가상현실을 구현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자바스크립트의 반복문(while, for), 조건문(if)을 배워 움직이기 게임(이벤트리스너동작, 키보드움직임 구현)에 응용해 보았습니다.
수업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께 질문을 하여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5일차] 길잡이교사와의 만남 / 연계수업

길잡이교사와의 만남 시간에는 스쿨을 수료한 친구들이 방문해 <선배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참여해 팀을 나누어 다트게임을 했는데요, 
순위와 상관없이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고 도와주는 모습에 스쿨의 온기가 올라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연계수업 시간에는 용산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하여 2주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좋은 리더의 덕목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자신이 지니고 있는 리더의 자질을 성찰해 보았습니다. 
특히, 리더의 자질을 갖고 있을 것 같은 동물과 그렇지 못한 동물을 골라보는 시간에서 
학생들의 "모든 동물이 각자만의 리더로서의 자질을 지니고 있기에 특정 동물을 고를 수가 없었어요!" 라는 말에 
모든 선생님이 감탄의 박수를 쳤습니다 ( • ̀ω•́ )b ✧ 

푸른나무디어스쿨 2주차의 열기가 느껴지셨나요? 한 주 한 주 지나갈수록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따듯한 스쿨이 되겠습니다! ✧*。٩(ˊᗜˋ*)و✧*。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