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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8주차

2021.10.27 | 조회수 474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10.18.(월)~10.22.(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많이 추워졌지만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학생들은 활기찬 모습을 보입니다. 추위도 물러나게 할 열의를 보여준 이번 한주엔 어떤 것을 배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일차] 자치회의 / 게임개발

자치회의 시간은 스스로위크에 대해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인이 잘 하거나 좋아하는 것으로 친구들과 함께해 보는 시간을 기획해 보았는데요. 다 함께 즐겁고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의견에 존중해서 시간표를 만듭니다.
게임개발 시간은 2D 러닝게임 디노 점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니티 볼트를 활용해 점프 기능을 만들고 2단으로 점프할 수 없도록 예외 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춥니다. 또 디자인 시간에 만든 나의 캐릭터로 점프하는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2일차] 인문학 / e스포츠

인문학 시간은 마시멜로와 스파게티 면으로 높은 탑을 쌓았고 교실 밖으로 나가 산책하며 이미지와 사운드 소스를 채집해보았습니다. 이목을 끌었던 장소와 소리가 있다면 소스를 채집하고 감각을 끌어올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스포츠 시간은 직접 프로게이머처럼 오더하며 팀게임을 맛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로들은 그들만의 언어로 경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요. 학생들도 프로들처럼 오더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적용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배웁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보드게임 제작

미디어제작 시간은 푸른나무미디어스쿨에 대해 짧은 소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학생들 각자의 역할을 맡아 직접 상황을 연출하고 출연해보며 촬영 실습시간을 가졌고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을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서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보드게임 제작 시간은 카드 디자인과 게임 기본 룰에 대해 아이디어 회의를 했습니다. 게임 내용 구성을 토대로 규칙을 정하고 카드 디자인을 직접 해보며 보드게임이 점차 완성되어가는 모습입니다. 모두가 열의를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그림 그리기 앱을 만들고 스마트폰 위치 센서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앱인벤터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요소들을 배치하고 세팅함으로 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점토와 돌맹이를 이용해 연못 제작에 필요한 요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토 공작을 통해서 연못의 베이스를 작은 돌조각들로 현무암을 표현한 외벽을 만들고 나무 조형을 붙입니다. 또 작은 미니어처 요소들을 만들어 연잎과 물고기 등을 제작함으로 연못을 만들 준비를 마쳤습니다.

[5일차] 심화활동 / 디자인

심화활동 시간은 인문학 보충수업을 했습니다. 소리의 3요소를 알아보고 사운드를 색깔과 파형으로 표현하여 자신이 느낀 것을 눈으로 볼 수 있게 출력하는 과정을 경험해 봅니다.
디자인 시간은 횡스크롤 게임 UI를 제작했습니다. 점프 동작을 조금 더 자세하게 표현하고 게임 오버 시 행동을 디자인했고 게임의 요소로 팝업창과 대시창 UI를 디자인했습니다.

배움은 늘 진행형입니다. 나이가 많고 적음을 떠나 자신의 모습을 보고 세상 모든 것에서 배움을 찾는 일은 계속되어야 하기에 스쿨 학생들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어주고 배움이 되어줍니다. 날은 점점 추워지지만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은 서로의 배려에 항상 따뜻한 배움터가 됩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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