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3주차

2021.09.15 | 조회수 450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9.06.(월)~09.10.(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스쿨 학생들이 개별 목표를 정하며 하고 싶은 것을 발견하는 한주를 보냈습니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시도하고 경험해 보는 일에 의미를 두어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갖게 된 3주차!! 학생들의 기획 과정을 알아볼까요?

[1일차] 자치회의 / 게임개발

자치회의 시간은 개별목표설정과 다짐서약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화활동 목표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ppt를 만들고 대본도 작성하며 각자 개성 있는 기획을 했습니다.
게임개발 시간은 컨셉 기획을 통해 시놉시스 작성 및 캐릭터 설정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고유한 캐릭터 특성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해당 직업이 갖는 아이템이나 장비들로 캐릭터의 직업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일차] 인문학 / e스포츠

인문학 시간은 자신의 인생의 이미지로 꼴라쥬 제작하기를 했습니다. 또 다른 가상의 세계에 있을 나만의 공간을 꼴라쥬로 표현해 보았는데요. 과거를 바꿀 순 없지만 만들 순 있다는 주제로 자유롭게 꾸며보았습니다.
e스포츠 시간은 라인전 능력 향상을 위한 1:1 코칭 및 실전을 진행하여 라이너로써 주의할 사항들을 점검합니다. 와드 체크, 상대 라이너의 부재, 적 정글러 위치 확인과 더불어 상대 스펠과 스킬 쿨타임까지! 체크 할 것이 많지만 노력만이 실력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보드게임 제작

미디어제작 시간은 공강인 관계로 대체 수업인 심화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다짐서약과 개별목표를 설정하고 개인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스쿨에서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한 걸음을 시작합니다. 개인의 영상에 대한 컨셉은 자유롭게 표현하기로 했는데요! 재미있는 영상 기대해봅니다!
보드게임 제작 시간은 인간 사회와 밀접한 테마로 보드게임 주제를 정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쟁, 우주생존, 전염병 이라는 키워드 중에 하나를 정해서 세부 내용 구성과 역할 분담으로 학생들 모두가 함께 보드게임을 제작합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 3회차 MBTI로 서로 간 소통 방법 차이를 이해하기를 했습니다. 성격유형별 활동으로 자신의 유형 OX 퀴즈와 그림 그려서 맞추기, 인물 맞추기를 통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유토 재료 표현기법 두 번째 시간으로 집짓기를 이어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집을 만드는 학생은 나무 밑동 집을 만들었고 다른 학생들은 지난 시간에 했던 집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5일차] 심화활동 / 디자인

심화활동은 개별프로잭트를 진행했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소개하기 위한 영상 제작 기획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데요! 기획을 마무리한 친구는 촬영을 하거나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자인 시간은 무한의 계단 UI를 만드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동전애니메이션과 게이지 바를 디자인 하며 게임다운 요소가 추가 되니 게임의 한 장면을 만든 것 같습니다.

 

스쿨에 통학하는 것도 아이들과 잘 지내는 것도 익숙해진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만나온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고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앞으로 함께할 시간이 행복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ヾ( ̄▽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