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1주차

2021.08.31 | 조회수 459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8.23.(월)~08.27.(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학생들과 교칙을 정하는 시간을 보내며 강사 선생님과 학생들이 만나는 한 주를 보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배움의 자리에서 자기개발의 기회를 갖고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부지런히 노력해 나아가는 스쿨의 한 주를 살펴볼까요?
*2학기는 게임개발과 e스포츠를 선택과목으로 운영하여 자신이 배우고 싶은 과목을 선택하여 수업을 듣습니다.

[1일차] 자치회의 / 게임개발

자치회의 시간엔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본분을 자유롭게 얘기하고 지켜야 할 약속들을 정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학기 규칙에는 지각 하지 않기, 급식 당번 정하기 등 책임을 갖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게임개발 시간은 개발하고자 하는 게임들이 무엇이 있는지 다양한 게임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르별 게임플레이를 통해 기획의 틀을 잡아갑니다.

[2일차] 인문학 / e스포츠

인문학 시간은 지난 학기 프리뷰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기에 대한 수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e스포츠 시간은 학생 개별 면담을 통해 학기중 목표설정 및 게임 이해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게임에 이해도가 높아 강사 선생님의 노하우를 스펀지처럼 잘 빨아들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보드게임 제작

미디어 제작 시간은 자기소개를 통해 각자 만들고 싶은 영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고전 영화를 통해 영상으로 무엇을 보여주기 위한 것인지 이론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디어로 소통할 때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이야기를 상상해 봅니다.
보드게임 제작 시간은 보드게임 종류와 보드게임이 전달하는 의미,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우봉고, 뱅, 얼음 깨기 등의 보드게임 체험 후 스토리 라인과 내용을 분석하여 이야기가 있어 하고싶은 게임이 되는 과정을 배웁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가 서로와 친해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피아와 아이엠그라운드, 쥐를 잡자 등 다 같이 노는 순간에도 유대감과 서로의 배려 등 배움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디오라마와 영화 그리고 미디어쳐의 이해를 영상이론 수업을 진했습니다. 좋은 수업태도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대견한 마음이 듭니다.

[5일차] 심화활동 / 디자인

심화활동 시간은 작년의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출신 선배들의 방문으로 함께 스쿨의 변화와 발전에 대해 얘기하고 좋은 조언들을 해주었습니다.
디자인 시간은 신입생을 위한 포토샵 도트 기초 체험을 했습니다. 새로 온 친구들이 잘 따라올 수 있도록 기존 학생들이 도와주고 이끌어주어 잘 배우고 잘 알려주는 것으로 서로에게 배운다는 교훈을 줍니다.

2학기엔 더 즐거운 배움이 될 수 있도록 기대했었는데 재미있는 교과목과 선배들의 방문으로 시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학생들 모두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자신이 배운 것을 나눕니다. 삶의 본질은 갖는 것이 아닌 주는 것에서 진정한 가치를 얻는 다는 것을 알기를 소망합니다.(^∀^)ノシ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