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정규학기 주간 15주차

2021.07.07 | 조회수 495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6.28.(월)~07.02.(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정규학기

푸른 꿈을 꾸는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열매를 맺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해지는데요! 지난 스쿨의 추억을 돌아보았던 한주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1일차] 게임개발 / 자치회의

게임개발은 지난주에 이어 디자인 적용 시간을 가졌습니다! 애니메이션 모션을 방향별로 4개씩 그려서 16개의 이미지를 작업하게 되면서 그려야 할 이미지가 많았지만 끈기 있게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치회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입응시 예정자 백신 접종 동의서를 작성 했고 계속 되는 거리두기에 방역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우리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2일차] 인문학 / 심화활동

인문학 시간에는 고대 그리스 로마신화를 통해 이야기의 근원인 신화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만드는 세계관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 외에도 참고 할 수 있는 이야기를 검색해서 다양하게 이야기를 꾸며보았습니다.
심화활동은 한 학기 동안 스쿨생활을 하며 어떠했는지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다음 주에 있을 방학식에서 간략한 소감을 발표하기 위해 ppt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스스로 클래스

미디어제작은 사진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장면의 의미를 구성하는 촬영 계획을 세웠습니다. 카메라를 익혀 온 아이들이 실전처럼 조명을 설정하고 초점을 조절하며 배경까지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요! 자신의 디오라마 작품으로 멋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스스로클래스 시간엔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는 하나지만 4개 이상의 게임을 할 수 있는데요. 보드게임 제작 시 이 경험으로 여러 가지 규칙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모디 스튜디오를 활용한 코딩 흐름을 파악하고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코딩이 어렵지만 오류가 생기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스스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제어 해보고 음악 연주 기기를 만들면서 결과물로 성취도가 높아졌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서포터즈 선생님들과 함께 3D펜으로 다리 만들기를 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라 모두가 협동해서 맡은 역할을 수행 하였습니다. 각각의 파츠는 완성 했고 조립은 다음 시간에 완성하기로 했습니다!

[5일차] 길잡이선생님과의만남 / 디자인

길잡이선생님과의 만남 시간에는 방학식 준비를 위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진행 중인 ppt 제작과 더불어 그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된 이야기들은 아주 먼 과거의 이야기가 된 것 같이 아련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디자인 시간은 바다와 풀 타일 디자인을 했습니다. 여러 가지 타일을 디자인 해봄으로써 환경 맵 제작에 익숙해 진 것 같은데요! 많은 모작 활동으로 창의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학기 마무리의 시점이 가까워지니 처음 다짐식 하던 때가 생각이 납니다. 목표한 것을 다 이루었는지도 중요하지만 이전 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한 아이들을 보면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지요! 학생들에게 응원 하고 기도 한대로 바른 성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언제 어디서나 배움이 끊이지 않고 즐겁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이 되겠습니다. ヾ(•ω•`)o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