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정규학기 주간 13주차

2021.06.25 | 조회수 542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6.14.(월)~06.18.(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정규학기

하루하루 성장은 더뎌 보이지만 지나온 과정 전체를 보니 처음 다뤄본 디자인 툴은 이제 능숙하게 다룹니다. 이로써 나무가 자라 가지가 나고 열매 맺어 결실을 보는 일이 하나씩 늘어갑니다. 목표를 이뤄가는 이번 한 주를 어떻게 보냈는지 궁금해 지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일차] 게임개발 / 자치회의

 



게임개발 수업은 시스템과 메커니즘을 구현을 먼저 완료한 후에 디자인을 적용하는 단계로 계속해서 자신의 디자인을 적용해보는 시간을 보내며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치회의시간은 디오라마 작품을 설명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람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대해봅니다!

[2일차] 인문학 / 심화활동

 


인문학시간은 이야기를 만들 때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각자 육하원칙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사진이나 흥미로운 사건을 통해 하나의 시나리오가 되며 게임 기획과 더불어 세계관을 창조할 수 있는 발판을 다져봅니다.

심화활동 시간은 게임개발 수업에서 내준 과제를 수행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공격이나 스킬을 구현해보았는데요! 대검을 사용하거나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에는 각자 선호하는 스타일이 보여 집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스스로 클래스


미디어 제작에선 장노출 촬영 시 안정적으로 작품을 만들게 도와주는 삼각대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선생님의 삼각대 꿀팁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좋은 삼각대를 선택하는 법을 배움으로 몰랐던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실을 어둡게 하고 허공에 빛으로 글씨를 써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스로클래스 시간은 카드 마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카드 셔플부터 더블 리프트로 두 장의 카드를 한 장 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을 익히고 시연해보았습니다. 신기하기만 했던 마술의 트릭을 이해하고 연기력도 덤으로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소프트웨어 체험시간으로 모디스튜디오를 통해 코딩 하고 모듈에 업로드를 해보면서 작동 원리를 이해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입력 모듈과 출력 모듈을 연결하여 여러 형태의 전자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이크로 소리로 입력 받은 양이 50%를 넘으면 빛이 나오도록 하는 코딩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초를 이해했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은 외벽을 세운 골목길에 채색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바닥을 아스팔트처럼 색칠하기 위해 팔렛트에 물감을 짜고 자유롭게 색을 섞어 알맞은 색을 만듭니다. 또 하수도 뚜껑을 실사와 같이 표현하려고 노력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잘 되었을지 완성작이 기대됩니다!

[5일차] 길잡이선생님과의만남 / 디자인


길잡이선생님과의 만남은 서준이가 좋아하는 게임을 선정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지오메트리 대쉬" 라는 게임을 알려줘서 함께 해봤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보고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디자인 시간에는 캐릭터 3면도 제작을 통해 캐릭터 4방향 정지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어요.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그 캐릭터를 탑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지 자세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걷는 애니메이션도 제작해서 게임개발 시간에 적용해서 실행해 보려고 합니다.

학생들 각자가 푸른 나무를 키워갑니다. 나무는 천천히 자라나지만 대기만성으로 사회의 큰 일을 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무 아래 그늘로 많은 사람들의 쉴 곳을 만들고 잘 익은 열매로 사회에 보답하는 사람으로 바르게 성장하도록 돕겠습니다!!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