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정규학기 주간 11주차

2021.06.08 | 조회수 507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05.31.(월)~06.04.(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정규학기

푸릇푸릇한 잎사귀가 나고 꽃이 만개한 6월이 왔네요! 일찍 장마가 찾아오면서 여름도 한 발짝 가까워 졌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날씨에 잘 적응 하며 배움을 이어나갔는데요. 이번 주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일차] 게임개발 / 자치회의

게임개발은 지난 과정을 복습하면서 디자인을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타일과 장애물 그리고 캐릭터를 적용하고 애니메이터를 활용하여 움직임까지 넣어보았습니다.
자치회의 시간은 지난주 커스텀주간에 대해 평가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걸어다니는 시간이 많아 힘들었지만 학생들 모두 오랜만의 외부활동이라 즐거웠다고 합니다. 특히 승범이는 편집하는 시간이, 서준이는 '딜라이트 서울' 전시를 봤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2일차] 인문학 / 심화활동

인문학시간은 영화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을 함께 보고 미디어가 자신의 주변으로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미디어 사용에 대해 직접적으로 잘 보여주는 영화를 감상하고 다음 시간에 각자의 생각을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심화활동에서는 게임분석시간을 가졌습니다. 퐁퐁두두라는 힐링 게임을 통해 게임 음악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게임개발에서 가장 어려울 것 같다는 작업이 이펙트 사운드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게임을 접하면서 하나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스스로 클래스

미디어제작은 원하는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과 pc의 포토샵으로 이미지 편집을 하면서 툴의 역할을 파악했어요. 학생들은 디자인 수업시간에도 포토샵을 다루기 때문에 보정하는 방법을 배워도 습득력이 좋았습니다. 사진 편집 방식 종류를 알아보고 사진 보정도 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스로클레스는 춤을 만드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춤을 만들어 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검색을 통해 참고할 영상을 찾아보고 기획하였습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성우 직업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흔히 애니메이션과 게임 성우만 알고 있었는데 성우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들었고 도라에몽 애니메이션 성우가 되어봄으로 직업 체험을 했습니다. 각자 하나의 캐릭터를 연기하고 화면을 보면서 순서와 타이밍을 지키며 더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오라마에선 지난 시간에 이어 우드락을 활용한 건물 외벽 만들기를 했어요. 연필로 다양한 패턴의 외벽을 만들면서 아크릴 물감으로 실제 있는 벽돌같이 채색 했습니다. 반복되는 작업을 위해 인내심을 갖고 한 땀 한 땀 장인정신의 자세를 보여주었습니다.


[5일차] 길잡이선생님과의만남 / 디자인

길잡이교사와의 만남 시간에는 한주 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디오라마 시간에 완성하여 결과물 촬영한 사진을 편집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배경 합성을 통해 디오라마가 실제로 존재하는 곳 같습니다.
디자인시간은 기본 타일을 제작하고 타일셋을 만드는 시간을 보냈어요. 물 기본타일과 풀, 흙 타일세트의 기본형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서준이는 자신이 만들고 있는 캐릭터가 있어서 수업 외에도 포토샵을 활용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가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삶은 배움의 연속이다." 라는 말이 있듯 나이가 많고 적음을 떠나 늘 배움의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옳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스쿨이 되겠습니다. ( •̀ ω •́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