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12th-221.작은거인

2012.09.13 | 조회수 827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스텝

연출, 편집:오유미
작 가:문영현
메인VJ:채시훈
보조VJ:주철민
출 연:김재현

내용


대표자
오유미/목포중앙고등학교
작품의도
평소 남들보다 작고 왜소한 체격에도 불구하고 밝은 재현이의 모습을 보고 궁금증이 생겼다. 알고보니 왜소증을 앓고 있는 친구였고 그로 인해 어렸을 적부터 많은 따돌림과 괴롭힘에 시달리며 살아온 좋지 않은 과거가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긍정적이고 명랑한 모습일 수 있었던 이유가 궁금해져 재현이와 이 영상을 찍고 싶어졌다.
이 영상을 통해 재현이처럼 혹은 재현이보다 더 나은 조건 속에서도 삶에 대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에게 반성의 의미와 희망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
줄거리
목포중앙고등학교 에는 아주 특별한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는 왜소증이라는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따돌림과 괴롭힘에 시달리던 친구는 죽고싶을 만큼 힘들었지만 자기 자신이 정신을 차리고 무언가를 열심히 해야 겠다고 다짐을 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촬영후기
스스로 혼자 하는 것이 처음 인지라 걱정부터 앞섰는데 창피하고 쑥쓰러 울수 있는 일을 꾸밈없이 애기해준 주인공 김재현 친구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여기에 참여한 스탭 모두 1학년이다 보니 시작할 때 어려움도 있었지만 자신들이 맡고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선배로써 든든한 후배들이 있어 고마움을 느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