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2 푸른나무미디어스쿨 1학기 튜토리얼 주간 1주차

2022.03.11 | 조회수 433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2.03.02.(수)~03.04.(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튜토리얼 주간

22년 3월 개학을 하고 얼음이 녹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학생들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모두의 활기를 피워주었습니다! 재학생 두 명과 신입생 친구가 처음 만나 너와 나를 알아가기 위한 튜토리얼 주간! 함께 만나보시죠!

[1일차] 스쿨소개 / 길잡이교사와의 만남1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정규교육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선생님들이 있는지 알아보았고 안전에 대한 내용도 꼭꼭 숙지할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수칙과 화재 안전 교육을 했습니다. 소개를 마무리하고 스스로넷 라운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길잡이교사와의 만남 첫 번째 시간은 가장 가까운 담당 선생님과 학생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단어로 연관 지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서로에 대해 몰랐던 부분이나 새롭게 알게 되는 것을 통해 상대를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2일차] 보드게임 체험평가 / 길잡이교사와의 만남2

보드게임을 체험하는 시간은 지난 학기에 학생들이 개발한 보드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작 보드게임의 장점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새로운 창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적용해보고 결과가 어땠는지 평가와 피드백으로 성취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길잡이교사와의 만남 그 두 번째 시간은 교육팀 선생님들과 관계 형성 레크레이션을 했어요! 선생님들과 함께 협동하고 몸을 쓰기도 하며 어울리다 보면 서먹한 분위기는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즐거운 시간이 됩니다. 잘 놀고 힘을 쓰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있답니다!

[3일차] 스튜디오 셀프촬영 / 길잡이교사와의 만남3

각자의 원하는 포즈를 정하고 소품을 사용하기도 하며 함께 어울려 촬영했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주저하는 모습이 있었지만 교육팀 선생님들과 함께 여러 가지 촬영을 하다보니 어느새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교장 선생님께 궁금한 것과 바라는 점들을 포스트잇에 적어 교장 선생님께 전달 드렸습니다. 질문 포스트잇을 하나하나 보면서 좋은 덕담도 나눠주시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튜토리얼 주간 1주차는 선생님들과의 관계 형성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스쿨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주를 보냈는데요! 다음 주에는 스쿨 정규과목에 적응하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랍니다! 각 수업에 대해 미리 맛보며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라고 있답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