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결과발표회 준비주간

2022.01.03 | 조회수 447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12.06.(월)~12.17.(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결과발표회

앞으로 2주간 결과발표회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학생들은 개별활동을 진행하며 익히고 배운 것들의 열매를 맺어가는데요. 하나씩 완성해 나가는 성취를 얻는 이번 한 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치활동]
에세이 작성은 정규 2학기 과정에서 배움을 통해 알게 된 것을 글로 적으며 자신의 성장 과정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가로 더 적고 싶은 내용을 보강하고 잊은 내용은 없는지 한 번 더 살펴봄으로써 에세이를 완성해 갑니다.

[보드게임 제작]
보드게임을 완성하고 직접 플레이해보며 밸런스를 조절해보았습니다. 두 진영 바이러스 팀과 백신 팀의 승리 조건을 조율해가며 어느 한쪽이 크게 유리하지 않도록 게임 규칙을 변경해서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했는데요. 직접 만든 보드게임에 애정이 많아서 그런지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는 과정에서 아주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자인]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 만들기를 했습니다. 디자인 시간에 직접 만든 디자인들을 재가공하여 스티커 굿즈를 만들어서 결과발표회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나눠 주려고 합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게임개발에도 사용되었는데요. 자신의 저작권을 다방면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갑니다.

[게임개발]

게임 속 요소들을 추가하고 더욱 보강된 게임을 만들기 위해 기존에 개발된 게임의 요소들을 교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 도움 없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게임의 논리를 이해해 나가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니티로 완성된 게임을 빌드 해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자신이 만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신기한 경험을 합니다.

[결과발표회 - 컬러 오브 스쿨]

1학기와 2학기에 각자 만든 작품들을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공개하는 시간이 왔습니다. 발표의 형식으로 배움의 과정을 설명하기에 떨리고 긴장되었을 텐데 용기를 내어 발표를 해주었는데요. 서로를 응원하고 칭찬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가 되었고 모두가 학생들의 성장에 감격하였습니다. 이번 학기를 끝으로 대학을 가는 학생이 있어서 축하와 감사가 넘쳐나는 결과발표회가 되었습니다.

모든 배움의 순간은 과정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의 작은 것 하나를 이루는 것으로 목표에 다다를 수 있는 것처럼 매일 꾸준한 노력을 한 학생들은 결과의 성취를 거둡니다. 모든 과정 속에서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학생들이 언제나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ʃ♡ƪ)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