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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Scrap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주간 7주차

2021.10.19 | 조회수 487 키워드 |

내용


일시 : 2021.10.12.(화)~10.15.(금)
장소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내용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정규학기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이 하나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각자 개별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해가는 이번 한주는 어떻게 보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일차] 심화활동 / e스포츠

심화활동 시간은 개별프로젝트를 진행 했습니다. 학생들마다 미디어제작, 자격증 공부,  밈 문화 탐구, 프로그래밍 등 자기개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개별프로젝트는 흥미와 관심이 많은 것을 탐구하고 자신의 강점을 더욱 키워나갑니다.
e스포츠는 대회를 보고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가을엔 롤드컵이 개최됨으로 세계 여러 나라와 한국팀이 출전을 해서 학생들이 선호하는 팀들의 경기를 분석하면서 경기에 많이 쓰이는 챔피언들을 배워보았습니다. 수업과 별개로 학생들이 대회에 관심이 많아서 미리 예습을 해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3일차] 미디어 제작 / 보드게임 제작

미디어제작 시간은 조명 기초를 배우고 직접 설치 및 조절해보았습니다. 조명의 방향과 세기에 따라 피사체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3점 조명을 통해 깊이감 있는 조명을 실습함으로 그림자의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
보드게임 제작 시간은 보드게임 세부 디자인 설정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보드게임을 만들어 갑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자료를 보충하고 이야기를 꾸며 누구나 이해하면서 흥미가 생기도록 내용을 개선합니다.

[4일차] 연계수업 / 디오라마

연계수업은 Play S!W! 소프트웨어를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앱인벤터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이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는데요. 그리기와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하며 앱을 만들었습니다. 추가 적으로 관련 문서를 찾아보고 추가적인 기능을 활용해 앱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디오라마 시간엔 페인팅과 폭포를 표현했습니다. 페인팅 작업은 밑바탕 채색을 마무리하고 음영을 표현하여 더욱 실사 같은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했고 폭포를 표현할 때는 글루건을 활용했는데 모양이 생각대로 잘 나오지 않았지만 여러 번 시도하면서 자신의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갑니다.

[5일차] 디자인
디자인 시간은 애니메이션과 UI오브젝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슬라임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걷기를 제작하며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했고 게임 속 UI버튼으로 좌우, 점프 방향키와 일시정지 / 환경설정 버튼을 제작했습니다. 게임의 한 장면을 디자인해보며 게임 UI 제작 경험을 쌓아갑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갈길이 멀다 하지만 조금씩 가다 보면 목적지에 도착하듯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은 학생들이 다른 길로 빠지지 않도록 바른길로 안내하는 길잡로 동행합니다. (❁´◡`❁)

출처 : 글 • 사진 | 푸른나무미디어스쿨 (mediaschool@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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