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 19th-111.자연과 인공

2019.09.10 | 조회수 710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사진

내용


주제분류
자유주제
작가
이수아 / 사진제작전문그룹 / 충남여자중학교
카메라기종
캐논 DSLR 400D
촬영날짜
2019-05-25
작품주제
우릐의 주변을 둘러보면 자연한경을 파괴하고 우리의 편리만을 위해 만든 장소들을 찾아볼수 있다.이런 것들은 단순히 자연경관을 망칠 뿐만 아니라 환경을 오염시키고 사람들이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게된다.편리하게 살고 싶은 인간의 욕심이 오히려 피해로 돌아온 것이다.그렇다고 해서 자연만을 우선시하고 인문환경을 최소화하라는 것이 아니다.조금 더 고민하고 기술을 발휘한다면 충븐히 조화롭게 살아갈수 있지않을까.
촬영의도
나무나 꽃,하늘과 사람들이 지은 건물,벽과 같은 것들이 공존하는 곳들이 의외로 많았다.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이 서로 위하면서 발전된 곳들도 찾아볼수 있었다.과학기술이 발전한 만큼 자연을 보존하면서 인간의 편의를 누릴 수있는 공간이 점점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들기도 했다.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이 이질감 없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을 담고 싶었다.
촬영후기
우리 주변을 둘러보니 자연환경과 인문횐경이 함께 조화를 이루면 살아가는 곳들을 생각보다 많이 찾아볼 수있었다.현재 환경오염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이번 촬영을 통해서 환경오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또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에 작은 쉼터 같은 공원이나 숲이 생기면 좋겠다는 기대감도 들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