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시관 스스로넷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디어대전]10th-257. 예뻐질꺼야!

2010.09.15 | 조회수 361 키워드 | 미디어대전, KYMF

스텝

연출,촬영,편집 : 오재희
출연 : 오유정
출연 : 김형익

내용


대표자
오재희/목포중앙고등학교
작품의도
요즘 청소년의 관심사 중 가장 부각되고 있는 것이 자신의 외모를 치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본 모습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다른 동경의 대상만은 따라가기에 정신이 없는 것 같다. 저는 그런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본 모습이 제일 아름답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기획하게 되었다. 학생다운 모습일 때가 제일 이쁘다는 것을 청소년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나 역시 치장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나의 본 모습, 학생다운 모습이 제일 아름답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된 것 같다.
줄거리
한 여학생이 남학생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데이트 날짜를 기다리며 여학생은 이뻐지기 위해 여러방법을 사용해 시도한다. 하지만 모두들 실패로 끝나버리지만 여학생은 그대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한다. 데이트날, 최대한 꾸미고 가지만 남학생에게 안 좋은 소리만 듣고 헤어져버린다. 몇일 후 학교에서 만난 두 사람 남학생은 그런뜻이 아니였음을 말한다. 여학생은 자신의 본 모습으로 돌아와 남학생과 잘 지내게 된다.
촬영후기
촬영을 하면서 매일 느끼는 거지만 조금씩 성장한다는 느낌을 받아 기분이 새롭다. 이번 촬영에는 어른들에게 출연을 부탁하여 촬영을 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던 것 같다. 난 지금 까지 촬영을 어느정도 아는 친구들과 했기에 쉽게 촬영을 시작했지만 어른들에게는 여러번 말해서 죄송한 마음도 들었었다. 하지만 열심히 촬영해 응해주신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quick menu

TOP